홀로 자식을 키우고 가르친 어머니를 위해 

아들이 드리는 특별한 선물 이병현안나기금



2006년 8월 아름다운재단에 개설한 ‘이병현안나기금’은 최초의 가족기금입니다.

‘이병현안나기금’은 아름다운재단 ‘김군자할머니기금’ 에 꾸준히 기부를 하시던 이경호 기부자 님께서 출연한 기금입니다. 이경호 님은 어머님의 칠순 생신을 맞아 이를 기념한 특별한 선물로 어머님의 성함을 담은 기금을 만드셨습니다.


이경호 님은 기금을 만들기에 앞서 어머님께 칠순 잔치 대신 아이들을 돌보고 키우는 기금을 개설하는 것에 대해서 말씀드렸다 합니다. 이에  어머님도 흔쾌히 동의하시면서 기금 조성이 이루어졌답니다.


이병현 어머님은 남편을 여의시고 홀로 자녀를 돌보며 훌륭하게 성장시키신 강한 여성이십니다. 자신의 나눔을 굳이 크게 알리고 싶어하지도, 관련하여 아름다운재단의 일꾼들을 만나는 것도 원치 않으신 겸손한 분이십니다.


아름다운재단은 어머님과 아드님의 귀한 뜻이 담긴 가족기금 1호인 ‘이병현안나기금’을 소중히 운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아동청소년들을 돕고 있습니다. 어머님 성함을 담은 이 기금에 아들은 매월 정기기부를 함으로써 어머니의 공익적인 뜻을 함께 키워가는 것, 가족기금의 참다운 모습입니다.


아름다운재단 가족기금은 부모님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결혼을 기념하는 부부가 함께, 첫 돌을 맞이하는 아이를 축하하며 가족의 대소사를 기념하며 가족들이 함께 만드는 기금입니다. 또한 가족기금은 나눔의 가치가 자손 대대로 전해질 수 있는 우리 가족만의 그릇이 됩니다. 


가족을 생각나게 하는 따뜻한 5월, 가족기부를 통해 우리 가족의 사랑을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가족기금, 이렇게 만드세요


1.기금개설을 위한 상담을 받습니다 (현금, 부동산, 주식 등 기부자산의 종류와 일정 상담)

2.기금개설 후 운영방식 지원분야를 결정합니다

   기부자가 원하는 분야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기부금이 쓰일 수 있는 방법 논의.

   아름다운재단은 관련 기관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논의

3.기금 개설 협약서 작성 및 전달식을 갖습니다

4.지원사업이 시작되고 기금운영에 대한 보고를 받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은 기금 운용, 지원사업 결과를 매년 보고, 지원사업의 효과 및 다음 해 사업에 대해 논의

 

* 가족기금 문의 : 아름다운재단 전영대 간사 02-6930-4532/ dream420@beautifulfund.org 




 비색푸르미
모금국전영대 간사
 비온 뒤 맑게 개인 하늘처럼 푸르게 살고 싶은 '비색푸르미' 전영대 간사입니다. 아름다운재단에 오랫동안 꾸준히 기부해주시는 고액기부자들의 기부안내를 맡고 있습니다. 행동하는 따뜻한 모금가가 되겠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